본문 바로가기

Gadget Review

뉴기어VR 구입

갤럭시노트7 구입 후 계속해서 액세서리를 사게 되네요 ^^; 무선충전기와 배터리도 곧 올것 같고...

어제 수령한 물품은 바로 New Gear VR입니다.

구성품은 본체와 스트랩, micro usb/ type - c usb 커넥터로 간단한 편이네요.

작년에만 세 차례 기어 VR이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, 바로 전작이었던 Gear VR과의 가장 큰 차이는 아마 다음과 같지 않을까 싶어요.

1. USB type - C 채용
아 이건 뭐 micro usb 커넥터가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뭐 사실 엄청난 의미로 다가오진 않네요. 둘 다 탈착형이라... 노트7의 전용 악세사리는 아니에요.
2. 시야각 증가, 렌즈 개선
주요한 변화 중 하나죠. 시야각이 96도에서 101도로 5도 증가했네요. 넓을수록 좋죠 시야각은. 근데 체감하긴 힘들것 같은데... 렌즈도 직경이 커지고 배율이 낮아져서 도트가 좀 덜 부각된다고 하네요... 뭐 결국 휴대폰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4K 이상으로 키우지 않으면 체감하긴 힘들것 같은데요..
3. OTG Port 추가 (Type - C)
요것도 주요한 변화중 하나로 보입니다. 다시금 외부 전원도 연결하여 충전하면서 (확인해주신 결과 충전은 안된다고 하네요) VR 감상을 할 수 있고, OTG USB를 사용하면 외부 데이터도 불러올 수 있으니까요. 또, 휴대폰을 거쳐서 영상 데이터를 관리하려면 번거로운데 OTG 듀얼 플래시 메모리로 PC에서 그 때 그 때 바로 보고싶은 영상 데이터를 옮겨오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. 전 그래서 지금은 Type - C otg USB를 찾고 있어요. 지름은 또 다른 지름을 낳고... 하...

보다 자세한 사용기와 기어 VR용 영상 감상 시의 가이드는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 마켓에서 직접 제공되는 영상외에는 파일명도 바꿔줘야 하고... 간단하진 않더군요.